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주소복사

[보도자료] [대구] 지역 전문기관과 연계한 교원 연수로 학생동아리지도 전문성을 높이다

작성일 : 2019.05.08 18:04:57 | 조회수 : 58



대구학생문화센터(관장 심경용)는 4월 8일(월)부터 4월 12일(금)까지 예술동아리 지도교원 실기 직무연수 2기를 개최한다. 개설된 강좌는 한국화, 애니·웹툰, 기타, 난타 기초과정으로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이 많이 활동하지만 교사들이 전문적으로 지도하기 어려운 과정들을 중심으로 개설하였다.
 
학생문화센터는 연 4회의 예술동아리 지도교사 실기직무연수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실기를 배울 수 있는 전문 연수로 매 기수 마다 대기 인원이 있을 정도로 관심이 높은 연수이다. 
 
특히 4월 8일부터 시작되는 2기 연수의 애니·웹툰(Webtoon) 과정은 장비와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실제 웹툰 전문가 과정을 배울 수 있도록 대구웹툰캠퍼스와 연계하여 운영한다. 대구웹툰캠퍼스는 대구 웹툰 산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해 웹툰분야 전문교육, 창작지원, 콘텐츠 런칭지원을 목적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대구광역시 지원 하에 (재)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곳이다.


요즘 TV 방송에 웹툰 작가들이 자주 등장하는 만큼 웹툰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높고 만화그리기에 소질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동아리를 구성한 학교가 많다.  동아리 지도 시 종이에 단순히 그림만 자꾸 그려보게 하는 지도 방법에서 좀 더 현실적이고 전문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방법을 연수받기 위해 대구웹툰캠퍼스에 문을 두드렸다. 이에 작가 양성을 위한 전문 강사의 수업과 웹툰 관련 전문장비를 가지고 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받아 운영하게 되었다.


학생문화센터는 수업시간에 고개 숙이고 구석에서 만화만 그리는 학생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웹툰전문교육이 학교 현장에서 가능할 수 있게 학교로 보급 가능한 교육프로그램과 소프트웨어, 전문 강사 지원 등에 대구웹툰캠퍼스와 지속적으로 교류하여 교사연수와 학생 예술교육지원 사업에 반영할 예정이다.

 

학생을 지도하는 선생님이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연수의 질을 향상시키고자 지역에 관련 전문기관과 유연한 관계를 맺는 것이, 결과적으로 학생들의 소질을 개발하고 진로를 개척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 이에 이번 연수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크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