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
주소복사

[보도자료] [울산] 2018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 개최

작성일 : 2019.01.30 16:50:28 | 조회수 : 130


울산광역시강남교육지원청(교육장 한강희)1일 오후 3시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동아리 운영 우수학교를 대상으로 2018 지역연계 학교문화예술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교문화예술교육 활성화 사업 일환으로 문화예술교육을 통해 지성·감성·인성을 겸비한 인재양성의 기틀을 마련하고 학생들에게 꿈과 끼를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리코더합주를 비롯한 댄스, 합창, 사물놀이 등 다양한 영역에 12교 약 2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하였다. 이날 공연은 범서중 리코더 합주 월봉초 한국무용 울주명지초 합창 울산서여중 창작댄스 동백초 사물놀이 33특별 초청 독주 공연 언양초 민요합창 옥동초 리코더 합주 울산강남중 치어리딩 옥현중 모듬북 등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특히, 마림바(삼남중 김성진), 바이올린(울산중앙중 윤도현), 김일구류 아쟁산조(언양중 남시현)가 엮어낸 3의 선율은 참가 학생들에게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이 학업에 매진하면서 학교예술문화교육 활성화 프로그램 및 동아리활동을 통해 만들어 낸 결실의 장으로, 학생들에게 특기적성 계발 기회 제공은 활력이 넘치는 학교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하였다.

 

한강희 교육장은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학교문화예술교육을 통해 배려와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학생 스스로 건전한 학생문화 축제로 만들어가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